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페이오니아,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기업 지원 '맞손'


입력 2019.08.26 10:18 수정 2019.08.26 10:18        부광우 기자
신덕순(왼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이얄 몰도반 페이오니아 수석부사장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신덕순(왼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이얄 몰도반 페이오니아 수석부사장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인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 마켓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 중인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국민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해외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는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선보였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가 면제된다. 또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한 판매대금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 시 최대 80%의 환율우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페이오니아 회원 고객 입증 서류 지참 후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페이오니아와 함께 새로운 수출활로를 찾고 있는 국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위한 판매 전략, 통관·관세 정보 및 외화자금 관리 방법 등 실속 있는 정보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의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인 페이오니아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