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터파크, 지하철 6호선에서 ‘팔레트 열차’ 운영


입력 2019.08.26 10:04 수정 2019.08.26 10:05        최승근 기자
ⓒ인터파크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서울교통공사와 손잡고 지하철 6호선에서 문화예술프로젝트 <팔레트 열차>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팔레트 열차>는 지하철 내 상업광고 대신 문화, 예술, 여행 등의 콘텐츠를 게시하여 문화 간접 체험의 공간으로 다가가고자 기획됐고 지난 6월 시작된 프로젝트다. 블루, 레드, 그린 등 매월마다 테마 컬러를 지정해 그에 맞는 소재와 콘텐츠로 지하철 내부를 장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동안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정유정 작가의 <진이, 지니>의 주요 구절들과 멜버른 여행정보, 전시 <베르나르 뷔페전> 작품 등이 콘텐츠로 소개됐다.

8월의 테마 컬러는 ‘레드’로 한달 동안 싱가포르 관광청과 마카오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여행지 정보와 인터파크가 선정한 좋은 도서의 글귀가 지하철 내부에 소개되고 있다.

또한 여행지 정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지하철에서 본 스팟들에 직접 가 볼 수 있는 여행 기획전 페이지로 연결돼 보다 자세한 여행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9월에는 ‘옐로우 & 오렌지’의 테마 컬러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의 경우 일러스트레이터를 별도 섭외해 도서 내 주요 구절을 재해석, 색다르게 표현한 일러스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하철 이용객들에게 도서의 좋은 구절과 일러스트를 통해 공감과 위로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정태호 인터파크 제휴마케팅팀장은 “문화 예술 여행 분야의 풍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파크와 시민들에게 지하철을 활기차고 따뜻한 감성이 흐르는 공간으로 꾸며보려는 서울교통공사의 협업으로 이번 프로젝트가 추진됐다”며 “승객들이 좋은 도서의 의미있는 구절과 유명 전시의 명화,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여행 명소 등을 보며 간접적인 문화 체험의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