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올리브영,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모바일 간편결제 강화


입력 2019.08.26 09:30 수정 2019.08.26 09:30        이은정 기자

중국 모바일 결제 플랫폼 위챗페이와 제휴

전국 매장에서 위챗페이 바코드로 결제 가능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 ‘위챗페이(WeChat Pay)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영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 ‘위챗페이(WeChat Pay)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영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 ‘위챗페이(WeChat Pay)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최근 매장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국인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는 취지에서 중국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위챗페이와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실제로 대표적인 관광 상권인 명동에 위치한 올리브영 명동본점에서는 최근 한 달간(7월26일~8월25일)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한 중국인 관광객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5% 신장했다.

위챗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결제 시 모바일에 생성된 바코드를 제시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0월13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위챗페이로 288위안 이상 결제 시 28위안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을 방문하는 다양한 국적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는 취지에서 이번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K-뷰티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편의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