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호텔 매거진 LHM, 국제비즈니스대상 웹사이트 부문 금상 수상


입력 2019.08.26 09:19 수정 2019.08.26 09:19        최승근 기자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이 지난 1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디지털 매거진 LHM(LOTTE Hotels & Resorts Magazine)이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리는 제16회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국제비즈니스대상)의 웹사이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1년 동안 펼친 사업 활동을 16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경영 분야 전문 어워드이다.

올해 IBA에는 총 74개국에서 40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전 세계 250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LHM은 치열한 심사 끝에 국내 호텔 기업 최초로 웹사이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리는 시상대에 서게 됐다.

LHM은 롯데호텔이 소재한 도시와 관련된 문화 및 여행 관련 콘텐츠를 문화적 심미안으로 재구성해 독자들에게 맞춤 제공하는 ‘고품격 여행 정보 매거진’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러한 내용적인 측면 외에 콘텐츠 플랫폼이라는 형식적 측면에서도 해시태그를 이용한 편리한 기사 검색, 라이브러리 페이지 운영, 타 SNS 플랫폼과의 쉬운 공유 등이 가능하여 심사위원단의 호평이 이어졌다.

▲아트 앤 컬쳐(Art & Culture) ▲트래블 앤 익스피리언스(Travel & Experience) ▲푸드 앤 스타일(Food & Style) ▲올댓호텔(All That Hotel) 등 4가지의 카테고리에서 매월 10여 건의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LHM은 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쉽게 신규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모던한 감각의 직관적인 심미성을 더해 계속 찾아오고 싶은 플랫폼으로서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호텔은 디지털 콘텐츠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공인 받게 됐다.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국내 호텔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IBA 에서 웹사이트 부문 금상을 수상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올해 수상을 발판 삼아 LHM은 향후 고객들이 더욱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