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하반기 견조한 이익 성장세 지속 전망"-케이프투자증권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8일 22:04:58
    "펄어비스, 하반기 견조한 이익 성장세 지속 전망"-케이프투자증권
    검은사막 PS4 버전 긍정적 성과 기대⋯해외 흥행에 따라 밸류에이션 재평가 예상
    기사본문
    등록 : 2019-08-23 08:05
    최이레 기자(Ire@dailian.co.kr)
    케이프투자증권은 23일 펄어비스에 대해 하반기 견조한 이익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케이프투자증권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 출시효과로 3분기 및 4분기 콘솔 매출은 전 분기 대비 각각 27%, 21% 늘어난 213억원, 259억원을 기록,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날 검은사막 PS4 버전이 정식 출시됐다"며 "지난해 테라가 일본 PS 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한 점을 감안할 때 검은사막의 긍정적인 성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연구원은 신작이 해외지역 흥행에 따라 밸류에이션 재평가도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그는 "이브 에코스의 글로벌 흥행에 의한 로열티 수익 증가로 내년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최근 중국에서도 하반기 주요 기대작으로 거론되고 있어 원작의 주요 흥행 지역인 북미·유럽 뿐 아니라 중국에서의 흥행 기대감도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더불어 "검은사막 모바일은 9월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해 11월 경 북미·유럽을 포함, 해외 지역에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퍼즐, 소셜 카지노, 전략 장르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에서 아직까지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없었던 만큼 흥행이 가시화될 경우 밸류에이션 리레이팅도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데일리안 = 최이레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