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관영 "조국, 하루빨리 자진사퇴해야“


입력 2019.08.22 13:31 수정 2019.08.22 13:31        강현태 기자

"조국 떄문에 국력낭비...자진사퇴해야"

“조국 떄문에 국력낭비...자진사퇴해야”

김관영 바른미래당 의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의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의원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로 인해 국력이 낭비되고 있다며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22일 오전 불교방송라디오 '아침저널'에 출연해 “경제적 위기 상황에서 언론에 매일 이 사안으로 도배되는데, 이게 얼마나 국력 낭비냐”면서 “조 후보자가 하루빨리 자진사퇴해야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더불어민주당에서 후보자를 문재인 대통령의 분신, 상징처럼 생각해 일을 키우고 있다”며 “문 대통령께서 하루빨리 ‘대한민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조국밖에 없는가’하는 고민을 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손학규 선언’과 관련해 “지금의 바른미래당 상황을 고려했을 때 최선의 방안을 제시했다고 평가한다”면서 “이번 발표를 계기로 유승민‧안철수 전 대표와 손학규 대표가 머리를 맞대고 새 출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을 둘러싼 ‘민주당 영입설’, ‘제3지대 신당 합류설’과 관련해 “의원들은 매일 만난다”면서도 “나는 나의 길을 꾸준히 가겠다”고 말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