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양양 ‘카누 비치카페’ 한 달간 약 5만명 방문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21:17:40
    동서식품, 양양 ‘카누 비치카페’ 한 달간 약 5만명 방문
    맥심 카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 이후 시장점유율 1위
    기사본문
    등록 : 2019-08-21 17:27
    최승근 기자(csk3480@dailian.co.kr)
    ▲ 동서식품은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18일까지 ‘서핑의 메카’로 불리는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 팝업카페 ‘카누 비치카페’를 운영하며 각박한 도시의 삶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삶의 쉼표를 선물했다.ⓒ동서식품

    ‘푸른 바다와 하얗게 밀려오는 파도, 그리고 시원한 커피 한 잔…’, 뜨거운 도심의 열기를 온몸으로 견디며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직장인들이라면 한번쯤 해보는 상상이다.

    동서식품은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18일까지 ‘서핑의 메카’로 불리는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 팝업카페 ‘카누 비치카페’를 운영하며 각박한 도시의 삶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삶의 쉼표를 선물했다.

    카누 비치카페는 탁 트인 바다 전망과 함께 시원한 카누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서핑 등 여름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더위를 피해 양양 바다를 찾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카누 비치카페는 ‘여름이 더욱 쿨해지는 곳’이라는 콘셉트 아래 카누 아이스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커피 바(Coffee bar)를 비롯해 선베드와 해먹, 빈백 등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테이존(Stay Zone), 시원한 바다 전경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Photo Zone) 등 다양한 공간 구성으로 많은 피서객들의 발걸음을 이끌었다. 한 달간의 운영 기간 동안 5만여 명이 방문해 카누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카누 비치카페 로고가 새겨진 비치타올, 드라이백, 방수백 등 여러 가지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카누 비치카페는 방문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카누 인비테이션(KANU INVITATION)’ 프로모션을 함께 운영했다.

    사전 온라인 응모를 통해 당첨된 총 130팀(260명)에게 ▲서핑 클래스 이용권(1인 2매)과 서핑하는 모습을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해주는 ▲서핑 포토스냅, 서피비치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서피비치 바 식사권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맥심 카누는 2011년 출시 이후 국내 커피시장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영역을 창출했다는 평가와 함께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지켜왔다.

    카누의 인기는 동서식품의 50년 노하우에 따른 맛과 품질에 기반한다. 카누는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다양한 방식으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다양한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다.

    ‘카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깊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카누 마일드 로스트’는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 급인 마일드 원두 중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해 중남미 마일드 원두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카누 다크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카누 마일드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했다.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 안의 ‘자일로스’ 성분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몸 속에서 설탕 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는 건강을 고려한 설탕이다.

    무엇보다 카누가 업계 대표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비결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분석에 기인한다. 동서식품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카누미니 ▲카누 디카페인 ▲카누 라떼 ▲크리스마스 블렌드, 스프링 블렌드 등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과 시즌 한정판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백정헌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얼마 남지 않은 여름, 카누 아이스 한 잔으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롭고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최승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