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컴백 활동 스타트…저세상 텐션 기대감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15:23:02
    키썸, 컴백 활동 스타트…저세상 텐션 기대감
    기사본문
    등록 : 2019-08-21 16:57
    이한철 기자(qurk@dailian.co.kr)
    ▲ 키썸이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 맵스엔터테인먼트

    래퍼 키썸이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21일 소속사 맵스엔터테인먼트는 "키썸이 오늘 저녁 방송되는 MBC MUSIC 음악프로그램 '쇼! 챔피언'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을 발매하며 약 2년 4개월 만에 정식 미니앨범을 발표한 키썸은 '쇼! 챔피언'을 통해 타이틀곡 '술이야' 무대를 음악방송에서 최초 공개한다.

    키썸은 컴백과 함께 진행한 미디어 쇼케이스, 팬미팅을 통해 남다른 텐션과 유쾌한 에너지 및 매력을 발산하며 화려한 컴백 신고식을 펼쳤고,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키썸의 미니 4집 타이틀곡 '술이야'는 동명의 바이브 음악을 샘플링한 곡으로 원곡과는 상반된 분위기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가스펠 댄스 힙합 장르로, 술자리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와 리듬을 사용해 친숙한 훅이 두드러지며 한 번만 들어도 중독될 수밖에 없는 후크송이다.

    그 외에도 미디엄 템포의 수줍은 고백송 'yeah yeah(예 예)', 해학적이고 위트 있는 분위기의 곡 '이게 맞는 건가 싶어', EDM장르로 반려견을 위한 러브레터곡인 '다 줄께', 애매한 태도를 보이는 이성을 경고하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R&B 장르의 'Warning(워닝)', 차가운 느낌과 외로움으로 가득한 새벽 감성의 힙합 R&B '내게 인사해주세요(Feat.우디)' 등 다채로운 장르의 노래들이 수록됐다.[데일리안 = 이한철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