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너지공단, 홍보관 ‘넥스테이지’ 20일 개관


입력 2019.08.16 13:30 수정 2019.08.16 13:30        조재학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홍보관 ‘넥스테이지(NEXTAGE)’ 리플릿(앞면).ⓒ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홍보관 ‘넥스테이지(NEXTAGE)’ 리플릿(앞면).ⓒ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20일 울산 우정혁신도시 신청사에서 홍보관 ‘넥스테이지(NEXTAGE)’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NEXTAGE는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란 콘셉트의 에너지 홍보‧교육‧문화의 복합공간이다. 새로운 에너지 문화를 창조‧공유하고 ‘행복한 미래에너지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에너지 스테이지 ▲KEA스테이지 ▲오픈 스테이지 등 3가지 테마공간으로 꾸며졌다.

에너지 스테이지는 다채로운 에너지 문화 콘테츠를 공유하고,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에너지 복합 문화 공간이다.

또 KEA스테이지는 공단의 연혁과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친환경 에너지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오픈 스테이지는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및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방문객에게 에너지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에너지문화 체험을 통해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며 “지역사회와 연계해 에너지 교육, 야외공연,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NEXTAGE 홍보관은 앞으로 공단을 대표하는 명소로서 행복한 미래 에너지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에너지 관련 교육‧홍보 등 에너지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