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는 템빨’…보다 쉬운 육아를 위한 인테리어 아이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21:17:40
    ‘육아는 템빨’…보다 쉬운 육아를 위한 인테리어 아이템
    리모컨으로 밝기 조절해 편안한 밤중 수유가 가능한 방등은 물론
    설거지 소리 줄여 잠 깨우지 않는 씽크볼, 음성인식 육아비서 AI 스피커까지
    기사본문
    등록 : 2019-08-15 06:00
    최승근 기자(csk3480@dailian.co.kr)
    리모컨으로 밝기 조절해 편안한 밤중 수유가 가능한 방등은 물론
    설거지 소리 줄여 잠 깨우지 않는 씽크볼, 음성인식 육아비서 AI 스피커까지


    편리하고 편안하게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테리어 아이템이 뜨고 있다. 지금까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육아 제품들이 인기를 받아왔지만, 이제는 더 나은 육아환경 조성을 위한 인테리어로 부모들의 관심이 확장되고 있다.

    편리하고 편안한 수유 환경을 조성하는 방등부터 낮잠 자는 아이를 깨우지 않도록 설거지 소음을 줄여주는 씽크볼, 일상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AI 스피커까지 육아를 도와주는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 ⓒ레드밴스

    편안한 밤중 수유 돕고, 상황에 따라 밝기 조절 가능한 조명

    레드밴스의 ‘조색조광 LED 방등’은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는 가정용 천장등이다. 밤중 수유 시 힘들게 일어날 필요 없이 손쉽게 켤 수 있고, 밝기를 조절해 눈부심 없이 수유가 가능해 육아맘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조명의 밝기(10%~100%)와 색온도(3000~6500K)를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환경과 분위기에 맞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 리모컨의 퀵(Quick)버튼으로 광색(전구색, 백색, 주백색)을 바꾸거나 은은한 분위기의 ‘취침등’을 켤 수 있다.

    특히, 슬림한 두께와 심플한 디자인은 정성 들여 꾸며놓은 집안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잘 유지한다. 에너지 효율도 뛰어나다. 기존 형광등 대비 에너지 소비가 최고 50% 이상 낮고, 수명은 최대 3만 시간이다.

    ▲ ⓒ백조씽크

    낮잠 자는 아기를 깨우지 않고 조용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는 씽크볼

    밀린 집안일과 젖병 씻기 등은 주로 아이의 낮잠시간을 활용해야 한다. 하지만 설거지 중 발생하는 소음에 아이가 깨거나, 물소리로 인해 울음소리를 놓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소음을 줄여주는 씽크볼이 출산을 계획 중인 신혼부부들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백조씽크의 ‘콰이어트 씽크볼(Quiet Sinkbowl)’은 설거지 시 물이 스테인리스와 닿으면서 발생되는 소음이나 식기가 부딪히는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백조씽크 자체 실험결과, 일반 스테인리스 씽크볼 사용 시 수전에서 떨어지는 물이 씽크볼 표면에 닿았을 때, 기존 제품의 경우 약 80dB의 소음이 발생하지만 콰이어트 씽크볼은 일반적인 대화와 같은 수준인 60dB로 25% 줄어들었다.

    날씨부터 동요까지! 똑똑한 육아 비서 AI 스피커

    나날이 발전하는 IT기술 덕분에, 이제는 육아 부담을 AI스피커와 함께 나누는 시대가 도래했다. 음성으로 간편하게 외출 전 날씨와 미세먼지를 체크하고, 집안일을 하면서도 음성명령으로 아이에게 동요를 들려줄 수도 있다. 디자인까지 럭셔리하다면, 아이 장난감으로 가득한 가정 내에서 멋진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까지 할 수 있다.

    뱅앤올룹슨의 ‘베오사운드 1 GVA(Beosound 1 GVA)’과 ‘베오사운드 2 GVA(Beosound 2 GVA)’는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톨슨 밸루어(Torsten Valeur)가 디자인 한 제품으로 조각품을 연상시키는 원뿔형 외관이 돋보이는 올인원 스피커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한 베오사운드 1, 2 GVA에는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보다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에코 캔슬링(Echo-Cancelling) 기술과 5개의 마이크를 내장했다.

    상단에는 날씨, 뉴스 등의 생활 정보나 선호하는 라디오 채널, 재생목록 등을 원터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개의 즐겨찾기 버튼도 추가했다. 또한, 블루투스 외에도 와이파이(Wi-Fi) 연결을 지원하며 크롬캐스트 빌트 인과 애플 에어플레이2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베오사운드 1 GVA는 휴대가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 타입으로 유무선을 모두 지원해 공간 내 인테리어나 음악이 필요한 위치에 따라 자유롭게 이동시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데일리안 = 최승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