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백화점, 서서 간편하게 먹는 스탠딩 바 도입


입력 2019.08.05 11:13 수정 2019.08.05 11:13        최승근 기자

그릴링 소시지 29종 등 총 48종 최대 규모 소시지 바

한 달 마다 콘텐츠 교체, 후속 2탄 ‘스탠딩 참치 바’ 예정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캐주얼(편안함, 자율의)을 선호하는 사회적 트렌드와 간편식, 혼밥 문화가 백화점 식품 매장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6일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내 영업면적 95.2m²(28.8평) 규모의 국내 최초 ‘스탠딩(Standing) 소시지 바(Bar)’의 문을 연다. ‘스탠딩(Standing) 소시지 바(Bar)’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시지를 서서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우리나라 햄·소시지 생산액과 생산량은 모두 성장세를 기록 중이며 소매기준으로 약 1조5200억원에 달한다. 특히, 1인 가구 증가, 야외활동 활성화, 혼술‧홈술 문화 확산 등에 따라 간편식 소비 트렌드와 접목시킨 다양한 제조업체의 신제품 출시가 활발해졌으며, 해외 식문화 확산에 의한 햄‧소시지류의 섭취가 증가한 것이 시장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소시지 스페셜 샵’에서는 그릴링 소시지 29종, 중탕 조리 프리미엄 소시지 4종, 핫도그 소시지 2종, 꼬치 2종, 냉장 소시지 상품 11종 등 총 48종의 소시지를 즐길 수 있다.

소고기를 넣은 소시지, 삼겹살을 넣은 소시지, 양장(양의 내장)을 사용한 소시지 등 프리미엄 존도 별도로 운영한다. 소시지 개당 가격은 1800원부터 4500원이며, 즉석 핫도그는 3500원에 판매한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소시지를 선택한 후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즉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탠딩 바를 처음으로 도입하는 본점의 경우 오피스가 집중된 상권으로 이러한 캐주얼 스탠딩 바는 인근 회사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매장의 개발에는 6개월이 소요됐으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의 인증을 받은 육가공 전문업체 ‘오뗄’과 협업해 소시지 전문 매장을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은 빠르게 변하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식품 매장을 기획해 캐주얼 스타일 스탠딩 바 컨텐츠를 기획했다. 식품 스탠딩 바(Standing Bar)는 일정 주기로 교체되며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시지 스탠딩 바’는 9월5일까지 운영되며 이후에는 후속작인 ‘스탠딩 참치 바’가 운영될 예정이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본점이 바쁜 시간에 쫓기는 회사원들이 많은 오피스 상권이라는 점과 눈치 보지 않고 혼자서 밥을 즐기는 혼밥 문화를 고려해 이러한 스탠딩 바를 개발하게 됐다”며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식품 트렌드를 고려, 인기품목을 접목시킨 다양한 다이닝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