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은행, 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업에 1조 지원책


입력 2019.08.04 07:00 수정 2019.08.04 06:46        박유진 기자

은행 내 금융애로 신고센터 접수

소재·부품 기업 전문심사팀 신설

은행 내 금융애로 신고센터 접수
소재·부품 기업 전문심사팀 신설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신한은행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를 입은 기업에게 총 1조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한다. 금융애로 신고센터를 포함해 소재·부품 기업 전문 심사팀도 함께 설치한다.

신한은행은 4일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함에 따라 수출 규제로 피해를 입은 기업들을 돕기 위한 금융조치를 내놨다고 밝혔다.

우선 금융애로 신고센터를 설치하기로 했다. 피해가 예상되거나 발생한 기업에게 관련 정부지원 정책 등 각종 정보 및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는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국내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재·부품 기업 여신지원 전문 심사팀도 신설 운영한다.수출 규제로 인해 일시적으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10억원 이내 총 1조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지원한다. 피해 기업 중 대출금 분할상환 기일이 도래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분할상환을 유예할 예정이다. 신규를 포함한 연기 여신에 대해서 최고 1%포인트까지 금리 혜택을 부여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인해 피해를 입은 기업들의 경영난 완화를 위해 신속하게 금융애로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종합금융지원을 결정했다"며 "관련 기업들에게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