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청암재단, 청소년 위한 '포스코드림캠프' 개최


입력 2019.07.30 13:00 수정 2019.07.30 10:05        조인영 기자
포스코드림캠프 입교식ⓒ포스코 포스코드림캠프 입교식ⓒ포스코

포스코청암재단은 포항, 광양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합숙 교육 프로그램인 ‘2019 포스코드림캠프’를 포스텍 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포스코드림캠프’는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의는 있으나 교육여건이 어려운 포항, 광양지역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는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학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제공한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포항, 광양 지역의 26개 중학교로부터 추천 받은 총 90명의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선발됐다. 중학생을 지도하는 멘토들은 모의강의 테스트 등 전국에서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친 대학생 22명으로 선정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이 배출한 아시아국가 출신 한국유학생 및 포스코사이언스펠로 등도 참여했다.

수업은 중학생 10명 당 대학생 강사 2명이 소규모로 반을 구성해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영어, 수학 등 정규 과목 외에도 자기주도학습 특강, 마음 다스리기 강연, 멘토와의 대화, 컴퓨터 코딩교육, 공학교실 및 예술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오동호 포스코청암재단 상임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중학교 시절은 인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캠프에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체험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