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유-여진구 '호텔 델루나' 최고 시청률


입력 2019.07.29 08:50 수정 2019.07.29 09:11        부수정 기자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방송 캡처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방송 캡처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28일 방송된 '호텔 델루나' 6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8.7%(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최고 9.7%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1위를 나타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평균 7.4%, 최고 8.3%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의 기록이다.

이날 우연히 김준현을 보게 된 찬성(여진구)은 자연스럽게 만월(이지은/아이유)을 떠올렸고 팬도 아니면서 그를 쫓아갔다. 같은 시각, 만월의 기분은 가라앉아 있었다. '먹고 죽은 녀석들'에서 김준현이 쭈꾸미를 맛있게 먹는데도 "오늘은 별로 안 먹고 싶네"라며 TV를 끈 것.

만월은 방으로 가다 탁자 위, 잃어버렸던 귀걸이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 걸 발견했다. 찬성이가 찾아놓은 것이었다. "귀걸이 찾아주면 나뭇잎 두 개 됩니까"라던 찬성을 떠올린 만월은 곧장 마음을 바꿨다. 귀걸이를 단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쭈꾸미가 먹고 싶어졌다. 통화가 안 되는 찬성 대신 산체스(조현철)에게 전화를 걸어 "내가 똥색 새 차 끌고 데리러 간다고 딱 기다리고 있으라고 해"라는 그녀의 목소리엔 설렘이 가득했다.

하지만 산체스는 "오늘 여자친구가 찾아왔었거든"이라고 말했고 만월은 그대로 굳었다. 이어 "구찬성이 여자친구가 있어? 누군데, 예뻐?"라고 묻다가, 애써 "됐어, 말하지 마. 난 관심 없어"라며 돌아서다가, 또 "정말로 예쁘면, 산체스 너는 죽는다"라며 한층 강해진 질투를 드러냈다.

찬성은 만월에게 한층 더 다정해졌다. 또한 "호텔리어는 손님이랑 사적인 감정을 나누면 안 되거든요"라면서 만월이 자신에게 손님뿐인 건 아니라고 못을 박았다. 결국 만월은 찬성과 쭈꾸미를 먹기 위해 바다에 가기로 했다.

"바다는 호텔에도 있잖아요"라는 지현중(표지훈)에겐 "그 바다하고 그 바다하고 같아?"라고 소리쳤지만, 들뜬 마음을 숨기지는 못했다. 그러나 또 다시 찬성이 여자친구와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됐고, "그 바다가 그 바다지, 뭐 하러 가"라며 야외 수영장으로 발길을 돌렸다. 오래전, 청명(이도현)과 함께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그리고 누군가와 함께이길 기대하고 기다리는 마음을 다시 알게 되는 건 괴롭다는 것을 깨달았다.

찬성은 만월의 변덕에 바다가 아닌 델루나로 왔다. 미라(박유나)를 만나긴 했지만, 우연히 다시 보게 된 김준현을 쫓아가 이번엔 잊지 않고 싸인을 받고 셀카까지 함께 찍었다. 그리고 "내가 막 뛰어가서 길바닥에서 창피한데도 부탁해서 받은 거예요. 좋아할 거 같아서"라며 김준현의 싸인을 들어 보였다.

자신의 마음을 다 보인 찬성과 달리 희미하게 웃던 만월은 "나는 좀 슬퍼졌어. 아까 보던 바다보다 지금 보는 바다가 더 예뻐져서"라고 했다. 찬성으로 인해 모든 것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된 그녀의 답이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지배인 4순위가 된 유나(강미나)가 인턴으로 들어오게 된 것과 동시에 델루나를 탈출한 13호실 귀신 손님이 악귀가 되어 사람을 해쳤다. 몰래 카메라 파일로 위장된 영상을 클릭한 남자들은 눈이 빨개진 채 쓰러져 있었다. 그러다 사신(강홍석)한테 잡히면 환생도 못하고 그대로 소멸된다. 어떤 원한이 13호실 손님을 악귀로 만들었는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