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떠난 '민간인' 조국…기다렸다는 듯 다시 '극일 여론전'


입력 2019.07.28 16:00 수정 2019.07.28 16:23        이충재 기자

페이스북에 일본 무역보복 관련글 4건 올려

"한국 일부 정치인과 언론 日동조하며 비방"

페이스북에 일본 무역보복 관련글 4건 올려
"한국 일부 정치인과 언론 日동조하며 비방"


청와대를 떠난 조국 전 민정수석이 '민간인' 신분으로 극일(克日)여론전에 나섰다. 조 전 수석은 28일 페이스북에 일본의 무역보복 조치와 관련한 글을 4건 올리며 "이 '경제전쟁', 외교와 협상으로 풀어야 한다. 그러나 주권침해는 결단코, 절대로 용인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를 떠난 조국 전 민정수석이 '민간인' 신분으로 극일(克日)여론전에 나섰다. 조 전 수석은 28일 페이스북에 일본의 무역보복 조치와 관련한 글을 4건 올리며 "이 '경제전쟁', 외교와 협상으로 풀어야 한다. 그러나 주권침해는 결단코, 절대로 용인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를 떠난 조국 전 민정수석이 '민간인' 신분으로 극일(克日)여론전에 나섰다. 조 전 수석은 28일 페이스북에 일본의 무역보복 조치와 관련한 글을 올리며 "이 '경제전쟁', 외교와 협상으로 풀어야 한다. 그러나 주권침해는 결단코, 절대로 용인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앞서 조 전 수석은 지난 13일 '죽창가'를 시작으로 22일까지 페이스북에 40여건의 '폭풍 메시지'를 쏟아내며 여론전을 주도한 바 있다. 대통령 참모의 개인적 발언으로 부적절하다는 비판에 '페북정치'를 잠시 중단했지만, 지난 26일 민정수석 퇴임 후 기다렸다는 듯 관련 발언을 쏟아 냈다. 이날 올린 게시물만 4건이었다.

다시 '죽창가' 부르는 조국…이날만 4건 '폭풍 페북'

특히 조 전 수석은 "일본 정부는 이러한 대한민국 정부 및 대법원 판결의 입장을 부정하고 매도하면서 '경제전쟁'을 도발했고, 한국의 일부 정치인과 언론은 이에 동조하면서 한국 정부와 법원을 비방하고 있다"면서 일본과 함께 국내 반대여론에도 '죽창'을 들이댔다.

조 전 수석은 "1990년 이후 한국인 피해자가 제소한 많은 소송에 대해 일본 정부가 1965년 협정에 의하여 해결되었다는 항변을 제기한 적은 없었다"면서 "그런데 아베 정부는 이상의 과거 일본 정부의 입장을 뒤집고, 한국 대법원과 정부를 공격한다. 그런데 한국의 일부 정치인과 언론이 이에 동조한다"고 했다.

그는 참여정부 시절 민관공동위원회가 펴낸 백서의 주요내용과 2012년-2018년 대법원 판결을 올리며 "2012년 및 2018년 대법원 판결은 이상의 참여정부 입장과 동일하다. 일본의 양심적 법률가 및 지식인들도 이를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당해(當該) 대법원 판결을 정독할 필요가 있다. 법학 지식이 없더라도 충분히 독해 가능한 문장"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한국의 정당과 언론은 위 쟁점과 관련해 일본 정부의 주장에 동의하는지, 아니면 한국 정부 및 대법원의 입장에 동의하는지, 국민 앞에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