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투자증권, 자기자본 1조원대 중대형사 도약⋯유상증자도 마무리


입력 2019.07.25 09:16 수정 2019.07.25 09:16        최이레 기자

금융위, 최대주주 변경안 승인⋯기존 한화첨단소재→한화자산운용

기존 경쟁력 강화 미래사업에 투자 ⋯"자본 확대 이상 효과 기대"

한화투자증권은 전날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최대주주 변경이 최종 승인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월 26일 한화투자증권이 공시한 유상증자도 최종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전날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최대주주 변경이 최종 승인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월 26일 한화투자증권이 공시한 유상증자도 최종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전날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최대주주 변경이 최종 승인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화투자증권의 최대주주는 기존의 한화첨단소재에서 한화자산운용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난 2월 26일 한화투자증권이 공시한 유상증자도 최종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유상증자는 한화자산운용이 참여하는 제3자 배정이고 증자규모는 1000억원이다. 신주 발행가액은 2375원이며, 상장예정일은 다음 달 12일이다. 신주는 1년간 예탁결제원에 보호예수로 설정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증자를 통해 자기자본 1조원대의 중대형사 지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확충한 자본으로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업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투자은행(IB)본부는 기존에 영위하고 있는 채무보증 및 인수 여력 확대를 통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트레이딩본부의 경우 상품 운용 확대 및 다변화를, 자산관리(WM)본부는 신용공여 확대와 본사 협업상품 판매 증가 등 영업 시너지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디지털 분야 신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재만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증자를 통해 자기자본 1조원대의 중대형사로 발 돋음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금융계열사 간 시너지 확대로 단순 자본 확대 이상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이레 기자 (Ir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이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