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신환 "손학규,당헌당규 위반…최고위 보이콧"


입력 2019.07.24 11:24 수정 2019.07.24 11:24        이동우 기자

"孫 더 이상 사욕으로 당 망가뜨리지 말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최고위에는 오신환 원내대표와 이준석 등 바른정당계 최고위원들은 불참했다. 오 원내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손학규 대표의 권위와 리더십이 회복 불능의 상태에 접어들었다고 비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최고위에는 오신환 원내대표와 이준석 등 바른정당계 최고위원들은 불참했다. 오 원내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손학규 대표의 권위와 리더십이 회복 불능의 상태에 접어들었다고 비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4일 최고위원회의 보이콧을 선언했다. 당 혁신위원회의 제1 안건인 지도부 체제 논의 상정안을 손학규 대표가 거부한 데 따른 대응이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더 이상 부끄러운 모습을 국민과 당원들께 보여드려서는 안 되겠다는 판단에 최고위원회의 불참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손학규 대표가 혁신위원회에서 의결한 1차 혁신안에 불복하고 최고위원회 안건 상정을 거부하면서 당을 또다시 파행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손 대표는 자신이 제안해서 만든 혁신위 결정사항에 불복하고 혁신위 재개를 방해하는 중대한 당헌당규 위반을 범하고 있는 것"이라며 "당헌당규의 셀프 유권 해석, 사당화, 독단적인 당 운영으로 인해 이미 추락할 대로 추락한 당대표의 권위와 리더십 또한 회복 불능의 상태에 접어들었다"고 꼬집었다.

오 원내대표는 "손 대표는 더 이상 사욕으로 당을 망가뜨리지 말고 당헌당규에 따라 즉각 혁신위 결정에 승복하고 1차 혁신안을 최고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해 당무를 정상화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25일 '바른미래당 정상화를 위한 전현직 지역위원장 비상회의'를 개최해 지역위원장들과 함께 당정상화를 위한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