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쌍용차 판매1위 ‘렉스턴 스포츠’…하반기에도 돌풍 잇나


입력 2019.07.24 06:00 수정 2019.07.24 05:49        김희정 기자

상반기 쌍용차 최대판매모델, 회사 전체 내수 판매 이끌어

하반기 경쟁모델 합류…쌍용차 “품질‧가격에서 경쟁력”

상반기 쌍용차 최대판매모델, 회사 전체 내수 판매 이끌어
하반기 경쟁모델 합류…쌍용차 “품질‧가격에서 경쟁력”


쌍용차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칸 ⓒ쌍용자동차 쌍용차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칸 ⓒ쌍용자동차

국내에서 생산하는 유일한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가 상반기 쌍용자동차 내수판매에서 최다판매모델을 기록하며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24일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칸 포함)는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한 2만1621대를 팔며 티볼리(2만275대)와 함께 쌍용차 전체 내수 판매(5만5950대)를 이끌었다.

지난해 1월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는 나오자마자 연 4만2000대를 팔아 해치우며 명실 공히 쌍용차의 베스트셀링카로 등극했다. 본래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목표를 월 2500대‧연간 3만대로 설정했으나, 시장 반응은 예상보다 뜨거웠다.

쌍용차는 올해 초 렉스턴 스포츠의 더 크고 길어진 버전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추가로 출시하며 4만5000대 판매 목표에 도전한다. ‘칸’의 합류로 판매동력을 유지하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는 이 같은 추세라면 무난하게 올해 목표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호근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는 렉스턴 스포츠의 인기에 대해 “픽업트럭 경쟁모델이 없다는 점,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 레저문화 증가로 인한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인기 등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대형 SUV ‘G4 렉스턴’과 공유하는 e-XDi220 LET 엔진은 최적화를 통해 최고출력 181ps/40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를 발휘한다.

‘오픈형 렉스턴’을 지향하는 렉스턴 스포츠의 외관디자인은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네이처 본 3모션(Nature-born 3Motion)의 장엄한 자연의 움직임을 모티브로, 대담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존 SUV들과 비교를 거부하는 압도적 용량(1011ℓ)의 데크에 회전식 데크후크를 적용해 다양한 도구 및 용품 활용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SUV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용도가 비슷하면서도 부피 있는 짐을 더 많이 실을 수 있는 픽업트럭은 이를 필요로 하는 수요층에게 꽤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국내 픽업트럭 수요를 확인한 자동차 업체들은 연이어 국내 시장에 픽업트럭을 선보인다.

올해 한국GM 쉐보레의 ‘콜로라도’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지프의 신형 ‘글래디에이터’, 포드코리아의 ‘레인저’ 등 외국산 픽업트럭이 합류할 예정이다.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출시 이후 미국에서 45만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의 인기 모델 중 하나다. 콜로라도는 쉐보레 픽업트럭 DNA가 담긴 프레임바디 구조에 동급 최고 출력과 적재하중, 뛰어난 견인능력을 갖췄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러한 픽업트럭 모델의 합류에 대해 “우호적인 경쟁상대로 픽업트럭 시장 파이가 더 커질 것”이라며 “또한 렉스턴 스포츠는 품질 뿐 아니라 가격 면에서도 경쟁력이 있기에 인기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