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서발전, 태풍 ‘다나스’ 대비 비상대응체제 돌입


입력 2019.07.19 15:03 수정 2019.07.19 15:03        조재학 기자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이 호남화력본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이 호남화력본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태풍 다나스의 북상으로 남해안 지역이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박일준 사장이 18~19일 양일간 호남화력본부를 방문해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태풍 다나스 예상경로에 위치한 사업장인 호남화력, 울산화력 및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강풍과 폭우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비상근무자 편성,,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른 위기경보 발령 등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강풍에 대비한 외벽 사이딩(Siding) 고정상태 및 야외 적재물 결속 상태를 확인하고, 집중호우에 대비해 해수 취수시스템과 발전소 내 배수펌프를 점검하고 방재장비를 전진배치했다.

아울러 동서발전은 태풍피해 예방을 위한 재생에너지 설비 점검도 병행했다.

태양광발전 설비는 강풍대비 패널 체결볼트 및 구조물 체결부 등 모듈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집중강우대비 지반 침하 및 현장전기설비 우수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또 비탈면 배수로 점검과 토사유출 방지를 위한 비닐피복 조치 등을 시행했다.

풍력발전은 강한바람이 불 경우 자동으로 운전을 정지하는 블레이드 축 회전 안전 정지 운전을 시행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태풍 다나스의 북상으로 예상되는 피해에 철저히 대비하고 재난안전매뉴얼에 따라 처리하며 안정적인 설비운영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