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후지TV '文탄핵' 거론…민주당 "체제 전복 선동, 묵과 못해"


입력 2019.07.19 15:16 수정 2019.07.19 16:27        이유림 기자

민주당 일본특위 "아베 정부 영향 의심…과거 역사 인정하고 사과해야"

민주당 일본특위 "아베 정부 영향 의심…과거 역사 인정하고 사과해야"

지난 11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일본경제보복대책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최재성 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지난 11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일본경제보복대책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최재성 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 대책특별위원회가 19일 보수 성향의 일본 방송 '후지TV'가 악화된 한일 관계 해법으로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거론하고 나선 데 대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오기형 당 일본대책특위 간사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난 17일 후지TV 정치해설 프로그램에서 대한민국의 체제 전복을 선동하는 논평을 했다"라며 "정치부장 출신 해설위원이 '한일 관계를 풀려면 문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는 말도 안 되는 선동을 했다"고 일갈했다.

오 간사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체제를 흔들고 나아가 친일 정권을 수립하겠다는 선동은 내정간섭을 넘어 결코 좌시할 수 없는 정치적 공격 행위"라며 "이러한 행위가 계속될 경우 한일 관계는 회복할 수 없는 파국에 이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당 일본특위는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그는 "단순한 실수라면 사과가 있어야 하는데, 묵인이라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특히 문 대통령 탄핵 발언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특위는 후지 TV의 보도에 아베 정부의 비공식적 영향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 최재성 특위 위원장은 '후지 TV에 일본 정부의 비공식적 영향력이 있었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아베 정부의 비상식적 조치에 항상 선도적인 역할을 했던 매체"라며 "그러한 정황을 봤을 때 충분히 의심할 만하다"고 답했다.

최 위원장은 이어 "아베 정부는 한일 간 과거 역사에 대해 분명하게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 경제보복 카드도 일본이 과거사를 인정하고 사과하지 않는 데서 비롯됐다"며 "그것을 전제로 풀어나가는 것이 온당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후지TV의 히라이 후미오 논설위원은 지난 17일 후지뉴스네트워크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방송에서 "한국 재계 인사로부터 '이제 문재인은 (대통령직을) 그만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주장했다.

히라이 논설위원은 또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가 한국경제에 강진임에 틀림없다면서 "이제 와서 강제징용 판결을 번복할 수도 없고, 레이더 조사 문제를 인정할 수도 없고, 위안부 재단은 해산했다. 일본에 내놓을 것이 아무 것도 없다. 있다면 문 대통령을 자르는 것 정도"라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