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여수산단에서 비상사태 대응훈련 실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2일 11:25:25
    대림산업, 여수산단에서 비상사태 대응훈련 실시
    공장 및 본사 임직원과 소방서 등 관계 기관 참여
    안전 매뉴얼 점검 및 사고 대응능력 향상 위해 전사적인 노력
    기사본문
    등록 : 2019-07-19 09:49
    권이상 기자(kwonsgo@dailian.co.kr)
    ▲ 대림산업이 석유화학사업부 여수공장에서 임직원들과 소방관들이 함께 살수차와 소방설비를 이용해 화재 진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최근 석유화학사업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수 석유화학공장에서 비상사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중대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한 것으로, 김상우 대표를 비롯한 대림산업 임직원과 소방서 등 관계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대림산업은 사고예방을 위한 매뉴얼을 점검하는 한편,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비상사태 대응 훈련은 공장 탱크 설비에 누출이 생겨 화재 및 폭발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추가 폭발과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초기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또 부상자 구조 및 이송 등도 함께 진행했다.

    모든 훈련 상황은 점검관에 의해 평가 받았다. 상황 종료 후 공장 및 본사 훈련 참가자 전원이 화상회의에 참석해 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대림산업은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이와 같은 전사 비상사태 대응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훈련을 통해 신속한 전파, 보고 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사고 상황에서 개개인의 역할 수행을 평가하는 한편 개선점을 도출하여 안전예방활동과 안전조직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데일리안 = 권이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