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유통 “세계 10대 푸드 토마토, 익혀 먹으면 더 좋아요”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0일 15:26:59
    농협유통 “세계 10대 푸드 토마토, 익혀 먹으면 더 좋아요”
    기사본문
    등록 : 2019-07-17 13:45
    최승근 기자(csk3480@dailian.co.kr)
    ▲ 17일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맛과 영양에 식감까지 좋은 강원도 고랭지 찰토마토를 선보이고 있다.ⓒ농협유통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은 17일 맛과 영양을 물론 식감까지 좋은 강원도 고랭지 찰토마토를 선보였다.

    토마토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장수에 도움이 되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슈퍼푸드다.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리코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으로 인해 토마토는 빨간색을 띠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청소한다. 또한 노화 방지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깨끗이 씻어서 생식용으로 바로 먹기 좋은 강원도 고랭지 찰토마토를 6980원(4kg/박스)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여름이 제철인 토마토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해 숙취 해소를 돕고 소화에도 효능이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토마토 구매 시 붉은색을 띠는 것을 고르면 바로 먹을 수 있고, 푸른색이 섞인 토마토는 후숙해 드시면 된다”면서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토마토의 제철은 지금으로 맛과 영양은 물론 식감까지 좋은 토마토를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데일리안 = 최승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