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올레드TV로 팬톤과 여름 컬러 체험 마케팅 펼쳐


입력 2019.07.14 10:00 수정 2019.07.14 09:40        이홍석 기자

美 뉴욕 맨해튼서 컬러 체험 공간 ‘카페 올레드’ 운영

OLED TV로 팬톤 컬러 활용한 디지털 아트 콘텐츠 상영

LG전자가 12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운영한 '카페 올레드'에서 아미라 카셈 셰프(오른쪽) 등이 팬톤사가 선정한 올해의 여름 컬러 '페퍼 스템' 조형물 앞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LG전자 LG전자가 12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운영한 '카페 올레드'에서 아미라 카셈 셰프(오른쪽) 등이 팬톤사가 선정한 올해의 여름 컬러 '페퍼 스템' 조형물 앞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LG전자
美 뉴욕 맨해튼서 컬러 체험 공간 ‘카페 올레드’ 운영
OLED TV로 팬톤 컬러 활용한 디지털 아트 콘텐츠 상영


LG전자가 미국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컬러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LG전자는 12일(현지시간)에서 14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카페 올레드(Cafe OLED)’를 열었다.

‘카페 올레드’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로 팬톤(Pantone Color Institute)이 선정한 올해의 여름 컬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방문객들은 212제곱미터 규모의 체험관에서 커피와 차 등 음료와 함께 컬러를 주제로 이색 체험을 동시에 즐겼다.

팬톤은 글로벌 컬러 트렌드 전망,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컬러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컬러 연구기업이다. 컬러 트렌드 분석을 통해 선정하는 ‘올해의 팬톤 컬러(PANTONE Color of the Year)’는 패션·디자인·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LG전자는 이 곳에 3.85mm 두께로 종이처럼 얇아 벽에 착 붙일 수 있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 10대를 설치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한다. 완전 블랙을 기반으로 자연색에 가장 가깝고 생동감 넘치는 색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 여름 컬러는 ▲공작새의 화려함에서 영감을 얻은 ‘핑크 피코크(Pink Peacock)’ ▲상큼한 오렌지 색상의 ‘튜메릭(Tumeric)’ ▲골드빛을 머금은 노란색 계열의 ‘아스펜 골드(Aspen Gold)’ ▲노란 빛이 감도는 녹색 계열의 ‘페퍼 스템(Pepper Stem)’ 등 4종이다.

LG전자는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LG 올레드 TV 화면을 통해 호주 아티스트 ‘데이비드 맥레오드(David Mcleod)’ 등이 팬톤의 컬러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보여주고 유명 셰프 ‘아미라 카셈(Amirah Kassem)’이 팬톤의 여름 컬러를 활용해 만든 라떼와 케이크 등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부사장)은 “팬톤과의 협업 등을 통해 완벽한 블랙은 물론, 컬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