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새마을금고중앙회,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19.07.12 14:32 수정 2019.07.12 14:44        배근미 기자

오는 8월 12일까지 참가신청 접수...사회적경제 육성 일환

기업당 최대 7000만원 자금 지원 및 맞춤형 컨설팅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한 달간으로 서류심사·현장실사·대면심사 등 3단계 과정을 거쳐 총 20개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체계적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 미션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총 10억원 규모로, 선정된 기업당 최대 7000만원 사업자금 지원을 비롯해 홍보와 사업설명회 등 기업 특성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지원받게 된다. 선정기업 중 우수 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MG인프라를 제공해 새마을금고와 함께 상생협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새마을금고 또는 (재)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8월 12일 월요일 24시까지 이메일(startup@hamkke.org)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시장경제 사각지대를 채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및 계획 중이며, 참여기업들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금 뿐만 아니라 홍보, 판로개척,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을 종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