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투자 곽병주 CISO,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입력 2019.07.10 10:09 수정 2019.07.10 10:10        백서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투자 곽병주 정보보호본부장(CISO)이 정보보호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기술 개발로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의 기여를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해 금융위원회가 주최,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금융혁신과 정보보호’ 세미나에서 곽병주 본부장은 금융보안 관련 공을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

곽병주 본부장은 이미지 파일 은닉정보 무력화 기술 개발을 중소기업과 협력해 제품화했다. 망분리 이후 업무망에서 안전한 인터넷 콘텐츠 이용환경을 구축해 정보보호 분야에서 대기업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창출했다는 평가다.

또 자율보안 체계 수립을 이끌었다.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 부 지점 정기점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상행위 탐지시스템 구축과 운용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점검 및 모니터링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정보보호 표준 개발 등 해외 정보보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한 자체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수상을 받은 곽병주 본부장은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해 금융위 표창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환경에서 금융소비자의 안전한 이용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