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민금융진흥원, 목포 서민금융 활성화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입력 2019.07.08 15:08 수정 2019.07.08 15:16        배근미 기자

목포에 적합한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 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관내 다양한 금융 및 복지제도 연계하는 협업체계 구축 논의

지역밀착형 서민금융 지원 협업체계 ⓒ서민금융진흥원 지역밀착형 서민금융 지원 협업체계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가 8일 전남 목포시를 방문해 지역 유관기관과 서민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무안군 삼향읍에 위치한 목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은 이계문 원장은 서민금융 지역협의체의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목포지역에 적합한 서민금융 지원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목포지역의 경제적 어려움이 장기화되고 있어 생계자금 등 서민금융지원이 필요한 이들이 많다”며 “목포 지역에 서민금융 제도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원의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이 원장은 “목포지역에 서민금융 지역협의체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지역에 맞는 서민금융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각 유관기관들의 유기적인 업무연계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언급된

아울러 이 원장은 이날 목포센터를 방문한 서민금융 이용자들과 1:1 맞춤상담을 하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 원장은 이 자리에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적극 알려나가겠다“며 “서민금융은 서민들이 어려울 때 든든하게 감싸주는 울타리이자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