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지역과 상생"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 개최


입력 2019.07.03 17:20 수정 2019.07.03 17:20        부광우 기자
문행우(왼쪽부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회장과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김홍균 광은리더스클럽중앙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남영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본부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이 3일 광주은행 구 중부지점에서 열린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은행 문행우(왼쪽부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회장과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김홍균 광은리더스클럽중앙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남영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본부장, 여근수 충장로상인회장이 3일 광주은행 구 중부지점에서 열린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은행

광주은행은 3일 광주은행 구 중부지점에서 자영업자·서민과 함께하는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등이 참석해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의 기공을 축하하고, 자영업자 지원 간담회를 통해 지역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지원체계 구축과 관계기관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는 광주은행 창립기념일인 오는 11월 20일에 1968년 광주은행 창립 당시 본점으로 활용된 구 중부지점 자리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지역 내 자영업자·서민을 대상으로 자금지원, 채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종합상담센터로 자리매김해 금융 취약계층에게 고금리대출 대환이나 부채관리 서비스 등의 금융지원을 하고,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 캠코 등 유관기관과 연계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 행장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에게 우리 지역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과 서민을 위한 포용금융은 책무이자 사명"이며 "우리지역 자영업자와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동행하면서, 자영업자와 서민금융에 특화된 원스톱 금융지원센터인 포용금융센터를 통해 자영업자와 서민의 경영·금융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역과의 상생발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 앞서 같은 날 오전 11시 광주은행 본점에서는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윤 원장과 6개 지방은행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경제동향을 살피고 지방은행의 역할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오후 2시 30분에 윤 원장은 광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광주은행의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세미나 현장을 방문, 관계자를 격려하고 컨설팅에 참여한 자영업자의 경영·금융 애로 상담을 함께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