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바른미래 '北 목선 사건' 국정조사 공동 요구


입력 2019.07.01 17:35 수정 2019.07.01 18:21        조현의 기자

6월 임시국회 새 변수 될 듯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일 '북한 목선 입항사건'과 관련한 국정조사를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나경원 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20여분 간 비공개 회동을 가진 뒤 이같이 결정했다.

나 원내대표는 "북한 어선의 입항 사건은 대한민국 경계가 무너진 사건이자 은폐 의혹 사건과 '수상한 귀순' 사건으로 이어진다"며 "청와대와 국방부 등 관련 부처의 은폐의혹을 밝히려면 상임위 차원의 진실 규명 노력으로는 매우 부족하다고 판단했다"며 국정조사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오 원내대표도 "사건에 대한 은폐·조작 혐의가 계속적으로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정조사는 불가피한 선택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이번 국정조사 추진은 6월 임시국회의 새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나 원내대표는 국정조사 요구가 향후 의사일정 합의의 전제조건이 될 수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전체적으로 함께 다 보도록 하겠다. 우리 당이 요구하는 건 북한선박 삼척 입항 사건 외에 교과서 조작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도 있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도 "민주당은 국회정상화 과정에서 오늘 제출되는 국정조사와 함께 의사일정을 잡아야 한다"며 "조속히 국정조사 요구를 수용해 국회를 완전히 정상화시키는 길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