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투자왕·판매왕 가린다”


입력 2019.07.01 13:13 수정 2019.07.01 13:15        이소희 기자

제5회 농식품 창업경연대회 개최…7년 이내 창업자 대상, 8일~31일까지 접수

제5회 농식품 창업경연대회 개최…7년 이내 창업자 대상, 8일~31일까지 접수

농림축산식품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제5회 ‘2019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창업자가 실제 투자자와 소비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투자유치형’과 ‘마케팅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투자유치형’은 창의적인 사업기획과 성장가능성만으로 승부해 어느 팀이 더 많은 투자를 받는지를 겨루는 방식이고, ‘마케팅형’은 온라인 홍보와 판매를 통해 어느 팀이 더 많은 판매수익·판매량을 기록했는지에 따라 승부가 결정된다.

두 유형 모두 예선에서 서류와 발표심사를 하게 되며, 예선을 통과한 팀들에 대해서는 사업계획, 투자 유치법, 홍보 등 맞춤형 일대일 교육·상담도 제공된다. 결선은 10월말~11월 치러질 예정이다.

투자유치형 본선 진출 팀들은 모의투자와 심화 교육·상담이 진행되며, 모의투자금액, 전문가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하게 된다.

본선팀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농식품 투자 행사에서 모의투자 발표를 하게 되며, 이는 미래 투자자들에게 평가를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형’은 이마트몰, 우체국쇼핑몰, 위메프 등 온라인 판매처를 활용해 실제 판매를 진행하고, 누적매출, 전문가 평가 등을 고려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한다.

특히 홍보 과정에서는 구독자 5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홍보․유통업계 전문가․MD 등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뿐만 아니라 제품을 알리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각 유형별 최종 우승팀 1팀에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또 결선진출팀들 중 상금과 상장을 수여받지 못하더라도 투자유치 프로그램 연계, 온․오프라인 농식품 창업제품 전용관 입점기회, 온라인 특별 기획전 참가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농식품 분야 7년 이내의 창업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8일부터 31일까지 공식 누리집(www.a-challenge.kr)에서 할 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