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인도 총리와 정상회담…방산기업 진출 협력당부


입력 2019.06.28 14:42 수정 2019.06.28 14:43        이충재 기자

[데일리안 오사카(일본) = 이충재 기자]

주요20개국(G20)정상회의 참석차 일본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실질협력 확대방안 및 지역정세 등을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월 모디 총리의 국빈방한 이후에 4개월 만에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며 "나의 형제와도 같은 총리의 총선 승리를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모디 총리는 지난 5월 총선에서 승리해 연임에 성공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양국의 협력이 활발한 방산 분야에서 우리 기업이 인도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인도는 우리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중인 신남방정책의 핵심 협력국으로서 앞으로도 모디 총리와의 굳건한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양국관계를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3월초부터 인도인 단체관광비자 발급을 시행하고 있다. 보다 많은 인도인들이 한국을 편리하게 방문해 양국 간 교류가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모디 총리는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해 해당 사안을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지시하겠다"고 화답했다.

모디 총리는 "문 대통령과 나의 관계는 진정한 형제와도 같이 매우 가깝고 친근하다. 단지 국가 간의 우호관계 이상으로 형제와도 같다"면서 "문 대통령의 리더십으로 한·인도 관계가 더욱 발전했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