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케이블TV협회, SO-PP 자체제작 콘텐츠 편성


입력 2019.06.27 18:10 수정 2019.06.27 18:11        김은경 기자

1차 교환 콘텐츠 총 226편 확정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1차 교환 콘텐츠 총 226편 확정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회원사 간 자체제작 콘텐츠 활성화를 목표로 SO-PP 우수 콘텐츠 교환·편성 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채널에 편성해 전국 시청자를 찾아가는 한편, PP가 제작한 우수 콘텐츠는 SO 지역채널로 지역민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케이블TV 업계는 이번 교류를 통해 SO-PP가 제작한 우수 콘텐츠들이 지역방송의 한계와 티어 상품별 한계를 넘어 다양한 채널에 편성되며 더 많은 시청자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 20일 경상남도 진주시 서경방송에서 진행된 'PP-SO상생간담회‘에서 콘텐츠 교환편성에 대한 회원사 합의를 이끌어 냈다. 그 결과 PP 154편, SO 72편 등 총 226편을 1차 교환 콘텐츠로 확정했다.

김성진 케이블TV협회장은 “그동안 회원사의 우수한 자체 콘텐츠가 자사채널 편성에 한정되며 시청자 도달률이 낮았지만, 이번 교류를 통해 지역과 장르별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됐다”면서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회원사 간 교류확대와 자체 제작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