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2019 KRX 인덱스 컨퍼런스'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1일 16:02:22
    거래소, '2019 KRX 인덱스 컨퍼런스'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9-06-26 18:05
    백서원 기자(sw100@dailian.co.kr)
    한국거래소는 다음달 9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최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수 및 글로벌 ESG 투자 트렌드 등을 소개하는 ‘2019 KRX 인덱스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ESG 투자에 대한 국내외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ESG를 메인 테마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5개의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먼저 거래소에서 ESG 투자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ESG 지수 라인업 및 향후 ESG 지수개발 전략을 발표하고 글로벌 지수산출기관인 S&P 다우존스지수(DJI)에서 글로벌 시장의 최신 ESG 투자 트렌드 및 ESG 전략지수들을 소개한다.

    네덜란드 공적연금 운용공사(APG)에서는 ESG 전문가가 네덜란드 사례를 통해 기관 투자자의 ESG 투자 필요성과 운용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영국의 세계적인 환경평가기관인 트러코스트(Trucost)에서 글로벌 환경평가모형에 대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국내 EGS시장 현황 및 KCGS의 EGS 평가모형을 각각 소개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ESG 투자에 대한 시장참가자들의 이해도를 제고시킴으로써 국내에서도 ESG 투자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SG 투자와 인덱스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금융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거래소의 인덱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데일리안 = 백서원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