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스마트폰 카메라, 글로벌 평가 ‘1위’ 차지


입력 2019.06.26 10:00 수정 2019.06.26 16:14        김은경 기자

‘VCX 포럼’ 종합평가 1~3위 석권...컨슈머리포트서도 ‘최고’ 인정

글로벌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 스마트폰 카메라 종합평가 결과 LG G8S ThinQ(씽큐) 등 LG전자 스마트폰이 나란히 1~3위를 차지했다.ⓒLG전자 글로벌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 스마트폰 카메라 종합평가 결과 LG G8S ThinQ(씽큐) 등 LG전자 스마트폰이 나란히 1~3위를 차지했다.ⓒLG전자
‘VCX 포럼’ 종합평가 1~3위 석권...컨슈머리포트서도 ‘최고’ 인정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이 글로벌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시장에서 좋은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LG G8S 씽큐(ThinQ)가 글로벌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 스마트폰 카메라 종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77점을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과 북미에서 출시된 LG G8 씽큐의 유럽형 제품으로 카메라 모듈 부위의 디자인만 다를 뿐 스펙은 동일하다.

LG G8S 씽큐는 카메라 반응 속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밝거나 어두울 때 모두 뛰어난 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같은 조사에서 LG G8 씽큐와 LG V50 씽큐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해 1위부터 3위까지 LG전자 스마트폰이 석권했다.

2위를 차지한 LG G8 씽큐는 최근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도 스마트폰 카메라 분야에서 최고 성능을 인정받았다.

컨슈머리포트의 카메라 성능 평가 항목은 후면 카메라 사진, 후면 카메라 동영상, 전면 카메라 등 세 개다. 항목마다 결과를 최고(excellent), 매우 좋음(very good), 좋음(good), 괜찮음(fair), 나쁨(poor) 다섯 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LG G8은 세 개 카메라 항목 모두에서 ‘매우 좋음’ 평가를 받았다. 지금까지 ‘최고’ 등급을 받은 제품은 없었고 아이폰 제품 이외에 ‘매우 좋음’ 평가를 받은 제품은 LG G8 씽큐가 유일하다.

컨슈머리포트는 LG G8 씽큐에 대해 “저조도 촬영 성능은 물론 색품질, 노출수준, 선명도 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LG전자 모델이 미국 베슬을 배경으로 ‘LG V50 씽큐(ThinQ)’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이 미국 베슬을 배경으로 ‘LG V50 씽큐(ThinQ)’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3위에 오른 LG V50 씽큐는 평가 대상에 오른 스마트폰 중 저조도 화질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야간 촬영에 특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LG V50 씽큐는 기존보다 최대 20배 빨라진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 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카메라 동영상 기능을 강화했다.

세계 최초로 전·후면 카메라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을 적용했으며 화각과 심도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렌즈가 거리와 깊이 차이를 분석해 촬영자의 시점 그대로를 담는 듯한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다.

LG V50 씽큐에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 그대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원하는 지점을 흔들리지 않고 줌 인·줌 아웃하는 ‘포인트줌(Point Zoom)’ ▲전문가처럼 화질 요소와 고해상도 마이크 성능을 조절하는 ‘전문가 촬영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LG 스마트폰은 작년 세계 최초로 5개 카메라를 탑재한 LG V40 씽큐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전면 비행시간 거리측정(ToF) 센서를 탑재한 LG G8 씽큐를 내놓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