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반도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 대통령상 수상 영예


입력 2019.06.25 14:08 수정 2019.06.25 14:42        이홍석 기자

‘국제 광융합 엑스포’...세계 최초 진화형 LED 솔루션

유현종 서울반도체 대표이사(오른쪽)가 2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서 신기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반도체 유현종 서울반도체 대표이사(오른쪽)가 2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서 신기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반도체
‘국제 광융합 엑스포’...세계 최초 진화형 LED 솔루션

글로벌 발광다이오드(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의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SunLike)’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서울반도체는 2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서 썬라이크로 신기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서울반도체 특허기술인 썬라이크는 자연광 스펙트럼(빛배열) 곡선을 재현한 세계 최초 LED 솔루션이다.

난반사 및 눈부심,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강한 블루라이트 피크를 자연광과 동일한 수준으로 낮춰 시각적 편안함과 생체리듬 안정에 도움을 주는 사람중심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는 올해 3월 국제조명학술지에 게재된 크리스티안 카요센 스위스 바젤대학 교수 연구팀이 논문을 통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솔루션이 숙면, 시각적 편안함, 주간각성, 기분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입증한 바 있다.

색상의 구현 정도를 나타내는 연색지수(CRI·Color Rendering Index)도 기존 LED 광원이 평균 CRI-80 수준인 반면, 썬라이크는 최고치 ‘CRI-100’에 가장 가까운 ‘CRI-97’에 달한다. 조명 아래에서도 자연광으로 보는 듯한 효과를 줘 사물의 본연 색상과 입체감을 그대로 표현한다.

유현종 서울반도체 대표이사는 “기술탈취가 빈번한 잔인한 경쟁 환경 속에서 어렵게 싸워나가고 있는 서울반도체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국제조명협회(GLA)가 2021년부터 병원·학교·노인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인간중심조명 도입 본격화를 예상함에 따라 업계 최고 수준의 자연광 스펙트럼 LED인 썬라이크 적용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썬라이크가 이번 대통령상에 이름을 올리면서 지난 2017년 6월 출시 이래 2년 동안 한국을 포함해 미국·유럽·중국 등에서 개최된 다수의 세계 조명 및 LED 시상에서 총 10개 기술혁신상을 석권하게 됐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