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과기정통부,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9.06.23 12:00 수정 2019.06.23 08:30        김은경 기자

오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

우수 제안, 서비스 개발에 반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
우수 제안, 서비스 개발에 반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9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National Science&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정보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NTIS는 과학기술 및 국가 연구개발사업과 관련된 사업, 과제, 인력, 연구시설·장비, 성과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 연구개발(R&D) 지식포털이다.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는 NTIS에서 제공하는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일반인, 대학(원)생, 연구자 등 국가과학기술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작 접수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다. 이후 1차 서류평가를 거쳐 8월 30일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

대회 기간 중 ‘경진대회 소문내기’ 등 이벤트도 개최된다. 결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고, 멘토링도 진행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총 4개 팀이 선발되며, 총 상금 400만원과 함께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을 수여한다.

우수 제안의 경우, NTIS 서비스 개발에 반영된다. 작년 수상작인 ’머신러닝 기반 과학기술 브레인 생성과 이를 활용한 스마트 분석·검색 서비스’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김광수 과기정통부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NTIS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용자에게 도움 되는 아이디어는 NTIS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