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업·중심상업지구 고정수요 넘치는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 분양


입력 2019.06.20 10:26 수정 2019.06.20 10:27        권이상 기자
신중동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데일리안DB 신중동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데일리안DB


대출규제와 청약제도 개편, 각종 규제 등으로 아파트에 대한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새로운 틈새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보다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데다 공급량이 적어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내 종사자와 주변 업체까지도 고정수요로 품고 있어 불황에도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의 경우, 대규모 공업지역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공장들이 모이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대규모 공업지역에 자리잡은 공장을 마련하는 수요가 많아,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이들 지역은 상권과 교통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쉬운 곳도 많다. 이러한 지역에 들어선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인기가 좋다.

가산디지털단지 내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엔드타워클래식’ 기숙사의 경우 포털 기준 지난달말 전용면적 25㎡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임대료는 50만원에서 60만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다.

인근 주변 원룸의 경우 전용 19㎡가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25만원, 전용 23㎡가 보증금 300만원에 월세 3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볼 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인근 오피스텔과 비교해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며 “다른 부동산처럼 기숙사도 입지가 중요하다. 인근에 대규모 공업지역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주변에 상업지구가 있어 임차인들이 편리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지역이 투자하기 좋은 곳이다”고 조언했다.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산업단지에 위치하는 것은 물론이고,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야 한다.

실제 기숙사에 거주하는 임차인들의 주거만족도가 공실률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식산업센터 평촌 스마트베이는 평촌 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하면서 상업지구가 있는 평촌역 일대와는 약 8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네이버 부동산에 매물로 올라와있는 평촌 스마트베이 기숙사는 전용 24㎡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60만원선이다.

평촌역 사거리에 위치한 H오피스텔 전용면적 32㎡가 보증금 500만원에 55만원으로 매물이 올라와있는 점을 볼 때, 상대적으로 월세수익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대규모 공업지역과 중심상업지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인기인 가운데,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내 기숙사가 분양중이다.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들어서는 ‘신중동 더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공장과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근생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지식산업센터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는 부천공업지역 중에서도 진입로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사업지 인근 오정일반산업단지, 대장산업단지(예정), 오정물류단지(예정), 상동영상단지(예정) 등이 이미 입주를 진행했거나 계획하고 있는 등 공장이 많아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중동 더퍼스트 내 근무자를 포함한 사업장 인근 상근인구 약 15000명을 배후수요로 둔다.

또한 신중동역 일대의 중심상업지역의 편리한 생활인프라 이용이 쉽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부천시청, 은행, 우체국 등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이 가깝다. 기숙사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이 역시 가능하다.

신중동 더퍼스트는 기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입지에서 보기 드문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의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서울 온수역까지 약 9분, 강남 논현역까지 약 45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부천IC), 외곽순환도로(중동IC)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김포공항, 인천항 등과도 30분 대에 갈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이처럼 잘 갖추어진 도로망을 이용하면, 입주기업은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업 근로자들은 출퇴근 편의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교통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대곡~소사 복선전철(2020년 개통 예정), 원종~홍대선 신설(2030년 개통 검토 중),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2026년 개통 예정) 등 수도권 광역철도 관련 호재들이 계획돼 이들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경기 고양시, 인천 청라까지 접근성이 좋아진다.

서인천IC~신월IC 구간을 대상으로 하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2025년 예정)도 진행중이다. 지하구간이 기존 8차로에서 12차로로 확대되며 고속도로 기능을 회복하고 장∙단거리 통행이 분리되면서 차량 이용 시 이동이 훨씬 신속해 질 전망이다.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는 신규 상품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인근 중동과 상동에 있는 오피스텔의 약 89%가 준공된지 10년 이상된 노후 오피스텔로 신규 상품으로 이동이 기대된다. 서울은 물론 부천지역의 오피스텔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투자가치 역시 높다.

신규 상품답게 거주자의 주거 편의를 위해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발코니 면적 무료확장으로 전용면적의 약 25%에 달하는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여 유사 면적의 오피스텔 대비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사업장에서 엘리베이터 버튼 하나로 기숙사까지 갈 수 있는 원스톱 동선으로 설계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284,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01호에 위치한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