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파트 같은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청약통장 없어도 가능”


입력 2019.06.18 18:01 수정 2019.06.18 19:50        이정윤 기자

정원‧테라스‧다락방 등 전용면적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 제공

서울 생활권역,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몰 인접, 주거환경 우수

정원‧테라스‧다락방 등 전용면적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 제공
서울 생활권역,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몰 인접, 주거환경 우수


'삼송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에 있는 모형도 모습. ⓒ이정윤 기자 '삼송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에 있는 모형도 모습. ⓒ이정윤 기자

GS건설이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오금동에 첫 번째 자이 ‘삼송자이더빌리지’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기존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만을 접목시킨 형태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GS건설이 지난 2017년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처음 선보이며 나흘 만에 완판을 기록한 ‘김포자이더빌리지’에 이은 두 번째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18일 GS건설에 따르면 이달 중 분양 예정인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지상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면적 84㎡, 432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처럼 만들어진 단독주택인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전용면적 대비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GS건설은 6월 경기 덕양구 삼송지구 오금동에서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면적 84㎡, 43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대비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총 10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는 ▲84A1 81가구 ▲84A2 66가구 ▲84B1 38가구 ▲84B2 59가구 ▲84D1a 23가구 ▲84D1b 23가구 ▲84D2a 35가구 ▲84D2b 35가구 ▲84Sa 36가구 ▲84Sa 36가구 등이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전 층이 우리 집이기 때문에 층간소음 및 주차 문제 등이 해소될 수 있다. 또한 테라스, 세대정원, 다락방 등이 전 가구에 구성돼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 기존 단독주택과 달리 아파트 보안 및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외출 시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가스, 난방, 거실 조명 등이 제어 가능한 자이앱 솔루션과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한 방범형 도어카메라 및 외출 시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월패드 방법 녹화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고화질HD 200만 화소급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된다.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으로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며, 세대 내에 설치된 감지기를 통해 화재나 가스, 누출, 창문을 통한 침입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알림 문자가 전송돼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놀이터와 지하주차장에 비상콜을 설치해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삼송자이더빌리지’에는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 개발한 최첨단 공기정화 시스템인 ‘시스클라인(Sys Clein)’이 각 세대마다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시스클라인은 시스템 환기 기능을 담당하는 전열교환기의 장점과 실내 공기를 신속하게 정화시켜주는 공기청정기의 장점이 결합돼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주는 토탈 에어 솔루션 시스템이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일로,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삼송역에서 지하철 3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은 오는 2023년 GTX-A노선이 통과 할 예정이다.

'삼송자이더빌리지' 투시도.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투시도. ⓒGS건설

또한 하나로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고양 오금초, 고양중, 고양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이다.

현재 고양시 덕양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아파트 청약 시 규제가 적용돼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다. 세대주가 아니어도, 다주택자도, 5년 이내 당첨사실이 있는 수요자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삼송자이더빌리지 청약에 당첨되어도 서울 및 기타 지역의 신규 아파트에 청약이 가능하다.

정석윤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소장은 “김포자이더빌리지는 블록별로 분리가 돼있었는데 삼송의 경우 하나로 군집해 있는 타운하우스를 형성한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며 “이번에 삼송자이더빌리지 342가구가 들어서고 근방에 우미건설에서 준비 중인 약 530가구가 들어서면 1000가구 가량의 대규모 주거지역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송자이더빌리지’의 분양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LH 공모가인 7억1000만원을 기준으로 5% 안팎의 가격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중도금대출도 최대 60%까지 받을 수 있도록 현재 협의 중이다. ‘김포자이더빌리지’는 중도금대출을 KB국민은행과 협의 해 50%를 승인받은 바 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