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EB하나은행, 깨알 연금 정보 담긴 플랫폼 선봬


입력 2019.06.17 09:52 수정 2019.06.17 09:52        박유진 기자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KEB하나은행 신사옥ⓒ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KEB하나은행 신사옥ⓒ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KEB하나은행은 17일 퇴직연금(IRP) 가입자들을 위한 '하나연금통합포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국민들의 성공적인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IRP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삼성자산운용에서 소개하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와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 자료도 제공된다.

개별 퇴직·개인연금 펀드상품 정보, 국세청 홈택스, 국민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금융감독원 파인(FINE) 등에서 제시하는 은퇴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정보 확인 시 별도의 가입이나 인증절차가 필요없으며 '하나원큐(1Q)' 스마트뱅킹 앱(App)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 시스템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나갈 예정"이라며 "전문 컨설팅을 통한 다양한 제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