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KT, 애플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지원


입력 2019.06.13 14:50 수정 2019.06.13 14:51        김은경 기자
KT 직원들이 애플 단말에서 유료 서비스 결제 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T KT 직원들이 애플 단말에서 유료 서비스 결제 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T

SK텔레콤과 KT는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애플 모바일 운영체제(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유료 콘텐츠 구매 과정이 간편해졌다. SK텔레콤과 KT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별도 정보 입력 없이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의 디바이스에서 설정 가능하다.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용 방법은 기존 또는 신규 애플 ID 계정 설정에서 이용약관 확인 후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선택하면 된다.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별도의 해외 승인 수수료 또는 해외 원화 결제 수수료 없이 애플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이동통신(MNO)사업지원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상무)은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KT 고객들이 애플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애플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를 검토 중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