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14일 홍보관 개관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7일 15:19:32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14일 홍보관 개관
    지난 5월 착공한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바로 앞…총 173실 규모 대형 상가
    기사본문
    등록 : 2019-06-13 09:29
    원나래 기자(wiing1@dailian.co.kr)
    ▲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투시도.ⓒ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이 이달 14일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 상업시설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P7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1층, 총 173실 규모다. 영남권역 내 화제로 떠오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테마파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지난해 8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지역 명소다. 향후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를 비롯,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아쿠아월드·이케아·메디타운·친환경리조트 등 대형 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아난티코브·해동 용궁사가 위치한데다 차량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죽도공원 등이 자리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지난 5월 착공에 들어간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는 전체 관광단지 활성화를 주도할 핵심 앵커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50만㎡ 규모 부지에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900미터 길이의 4개 트랙이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카이라인 루지∙쇼핑몰∙호텔∙스포츠파크 등도 함께 갖춰진다. 2021년 개장 예정이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P7블록은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와 아쿠아월드 사이에 위치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와 ‘아쿠아월드’ 를 모두 조망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하반기 착공 예정인 ‘아쿠아월드’ 에는 아시아 최초의 라군형 수족관 (실내가 아닌 야외, 자연환경에서 볼 수 있는 수족관) 과 국내 최초의 수중호텔 등이 들어서게 돼 향후 관람객이 늘어날 전망이다.

    차량으로 방문하는 고객 편의를 고려, 차량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에 걸맞는 최대 815대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조성한다.

    인근에서 보기 드문 11층 높이에 부산 유일의 테마파크∙바다 조망이 모두 가능한 루프탑 테라스를 갖춰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면으로는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조망이, 후면부로는 바다 및 아쿠아월드·해동 용궁사 조망 (일부 호실)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은 관광단지 내 핵심 앵커시설이 앞뒤에 자리하고 루프탑 테라스를 통한 탁 트인 조망권을 갖췄으며, 대형 주차장까지 마련돼 고객 접근이 쉬운 입지 장점을 지닌다” 며 “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풍부한 임차수요에 기반한 안정적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기존 상가와는 차별화된 투자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분양 홍보관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 마련된다. 준공은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데일리안 = 원나래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