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아창원특수강,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 '아람코' 벤더 인증


입력 2019.06.11 14:56 수정 2019.06.11 14:56        조인영 기자

전 구경 스테인리스 계열 무계목강관 아람코 벤더 인증

ⓒ세아창원특수강 ⓒ세아창원특수강
전 구경 스테인리스 계열 무계목강관 아람코 벤더 인증

세아창원특수강은 대구경 강관공장이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 사우디 아람코(Aramco)로부터 벤더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세아창원특수강은 2015년 소구경 강관공장에 대해 아람코의 벤더 승인을 받은 데 이어 이번 대구경 강관공장까지 승인을 받음으로써 스테인리스 계열 전 구경을 인증 받은 국내 유일 무계목 강관(seamless pipe) 제조 기업이 됐다.

대구경 강관공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7년 완공됐다. 최신식 설비인 5000톤 압출 프레스를 갖췄고, 특수강 제강부터 압출공정까지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을 높였다. 주요 수요처는 오일&가스, 정유화학, 조선 등 고부가 시장이다.

세아창원특수강이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계열 무계목 강관은 일반 강관보다 내압 및 내식성이 강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분류된다. 특히 아람코가 원유 생산능력 유지를 위해 2025년까지 약 3400억달러 수준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이번 벤더 승인을 계기로 아람코의 강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중동 진출 확대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용 세아창원특수강 대표는 “아람코 벤더 승인은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및 지속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아람코와의 파트너십을 견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