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대한민국 청소년 해양인재학교 참가자 모집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19일 17:04:48
    해수부, 대한민국 청소년 해양인재학교 참가자 모집
    해양과학·산업·자원 등 교육 진행…중학생 50명 선발
    기사본문
    등록 : 2019-06-02 11:00
    이소희 기자(aswith@naver.com)
    해양과학·산업·자원 등 교육 진행…중학생 50명 선발

    해양수산부가 한국해양재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함께 운영하는 해양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2019년 대한민국 청소년 해양인재학교’ 참가자를 3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해양인재학교는 청소년이 바다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운영돼왔다.

    올해는 50명을 선발해 7월 22일부터 27일까지 5박 6일간 부산과 중국 칭다오에서 진행한다.

    해양인재학교에서는 해양과학, 해양산업, 해양자원 등 다양한 해양 분야와 진로·직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분야별‧국가별 전문가 강의 및 실험·실습 등을 통해 해양 분야 이론을 배우고, 해양 관련 시설 견학과 해양레저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해양올림피아드, 해양도시 디자인 대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성취감을 높일 예정이다. 해양인재학교 운영기간 동안 중국 현지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해양 멘토단’이 참가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진학상담도 도울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적의 중학생(14~16세)이라면 누구나 해양인재학교에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21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20만 원이다.

    해양인재학교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활동 실적이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교육내용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데일리안 = 이소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