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창립기념일 맞아 2주간 사회공헌 활동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7일 06:09:48
    기아차, 창립기념일 맞아 2주간 사회공헌 활동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 ‘기아 창립기념 봉사주간’진행
    기사본문
    등록 : 2019-05-28 14:34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 ‘기아 창립기념 봉사주간’진행

    ▲ 최준영 기아차 경영지원본부장(앞줄 왼쪽 3번째)이 27일 임직원들과 함께 ‘기아 힐링 숲’ 조성 봉사활동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창립기념일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기아차는 창립기념일인 25일을 전후해 2주간(20일~31일) 임직원 봉사활동 주간인 '기아 창립기념 봉사주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차는 창립기념 봉사주간 동안 임직원 약 10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본사와 생산공장이 소재한 서울, 경기, 광주 등 전국 각지와 해외 공장이 소재한 미국, 중국, 슬로바키아, 멕시코 등 전 세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올해는 각 사업장별 지역의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기아차 본사는 지난 27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이촌한강공원에서 최준영 기아차 경영지원본부장(부사장)과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한강변 나무심기 봉사활동인 ‘기아 힐링 숲’ 조성을 실시했다.

    또한 기아차의 해외 생산법인과 판매법인도 창립기념 봉사주간에 참여해 전 세계 10개 사업장서 현지 여건에 맞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으로 기아차는 참여 해외법인을 더욱 확대해 전 세계적으로 봉사주간을 실시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봉사주간을 통해 창립기념일을 기아차만의 방법으로 기념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전 세계 사업장별 지역사회 이슈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