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빅 튜버' 모집…활동비 총 2천만원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2일 06:09:01
    기아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빅 튜버' 모집…활동비 총 2천만원
    전문 교육, 공식 행사 초청, 차량 지원 혜택 등 제공
    기사본문
    등록 : 2019-05-28 09:40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 기아자동차 빅튜버 모집 포스터.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2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빅(VIK) 튜버’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 튜버’는 미래의 자동차 관련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기존 형식을 뛰어넘는 참신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기아차가 새롭게 마련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으로, ‘빅 튜버’로 선발된 지원자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매월 1건씩 기아차와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아차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총 2000만 원의 활동비 ▲각종 전문 교육(인기 크리에이터 초청 강의, 영상 제작 및 편집 강의, 채널 브랜딩 강의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시승 차량 지원 ▲기아차 공식 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선발된 ‘빅(VIK) 튜버’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빅튜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빅 튜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존의 자동차 관련 콘텐츠들이 기술적인 측면에 주력한 딱딱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면, 빅(VIK) 튜버가 창조해 낼 콘텐츠는 내용적인 측면에서나 형식적인 측면에서나 이전에 없던 참신하고 신박한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기아자동차는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새롭고 신선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