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말레이시아에 수소차 넥쏘 공급…동남아 첫 진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0일 23:22:56
    현대차, 말레이시아에 수소차 넥쏘 공급…동남아 첫 진출
    사라왁주 친환경 프로젝트 시범운행차로 선정
    넥쏘, 올해 5개월 만에 글로벌 1000대 판매 돌파
    기사본문
    등록 : 2019-05-28 09:22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 27일 오후(현지시간)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 쿠칭에서 열린 동남아시아의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에서 이용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판매실장(오른쪽부터),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CEO, 로우 위앤 룽 말레이시아 현대자동차 대리점 사장이 넥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동남아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현대차는 27일 오후(현지시간)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 쿠칭에서 열린 동남아시아의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에서 사라왁주의 에너지 공기업 '사라왁 에너지(Sarawak Energy Berhad)'에 넥쏘 2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용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아방 조하리 오펭 사라왁주 주지사,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CEO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전력을 공급하는 사라왁 에너지는 교통·수송 분야 혁신을 위해 수소 생산시설과 충전소 등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설립한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의 시범 운행 차량으로 글로벌 수소전기차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차 넥쏘를 선정했다.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CEO는 “높은 수준의 수소전기차 기술력과 안전성, 긴 주행거리를 갖춘 넥쏘가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시범 운행 차량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넥쏘는 사라왁주의 다양한 공공 부문에서 시범 운행 차량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2대의 넥쏘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지역에서의 수소전기차 진출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쏘는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가 선정하는 ‘2019 세계 10대 엔진’ 에 선정되며 우수한 친환경 파워트레인 기술력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이달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실시한 ‘2019 오토카 어워드’에서 상품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게임체인저(Game Changer)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언론으로부터 상품성을 인정받으면서 넥쏘는 올해 5개월 만에 글로벌 판매 1000대를 돌파하는 등 수소전기차 판매 가속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