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대통령 "'기생충' 봉준호, 자랑스러워"


입력 2019.05.26 12:25 수정 2019.05.26 12:27        부수정 기자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축하

"국민 대표해 감사드린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며 "매우 영예로운 일"이라고 말했다.ⓒCJ엔터테인먼트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며 "매우 영예로운 일"이라고 말했다.ⓒCJ엔터테인먼트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축하
"국민 대표해 감사드린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며 "매우 영예로운 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SNS를 통해 "봉준호 감독님의 제72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축하한다"라며 "수상작 '기생충'이 지난 1년 제작된 세계의 모든 영화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매우 영예로운 일이다. 우리 영화를 아끼는 국민들과 함께 수상을 마음껏 기뻐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 편의 영화가 만들어지기까지 감독부터 배우와 스태프들, 각본과 제작 모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잘 알고 있다"며 "'기생충'에 쏟은 많은 분들의 열정이 우리 영화에 대한 큰 자부심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열두 살 시절부터 꾸어온 꿈을 차곡차곡 쌓아 세계적인 감독으로 우뚝 선 '봉준호'라는 이름이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봉준호 감독님의 영화는 우리의 일상에서 출발해 그 일상의 역동성과 소중함을 보여준다"며 "아무렇지도 않아 보이는 삶에서 찾아낸 이야기들이 참 대단하다. 이번 영화 '기생충'도 너무 궁금하고 빨리 보고싶다"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올해는 한국영화 100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오늘 새벽 우리에게 전해진 종려나무 잎사귀는 그동안 우리 영화를 키워온 모든 영화인과 수준 높은 관객으로 영화를 사랑해온 우리 국민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됐다. 한류 문화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