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선플재단, 인터넷 윤리 및 문화 선진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05.24 10:17 수정 2019.05.24 10:18        이호연 기자

인터넷 역기능 해소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추진

KT그룹 임직원 선플운동 참여

인터넷 역기능 해소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추진
KT그룹 임직원 선플운동 참여


KT는 선플재단과 광화문 빌딩에서 대한민국 인터넷 윤리 문화 선진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 개선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시행, 사업자인 KT그룹 임직원의 사회적 책임 수행 차원의 선플운동 참여 등의 분야에서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인터넷 윤리와 문화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향후 KT는 정보문화의 달 6월을 맞아 청소년 대상 인터넷 윤리의식 개선 사회공헌캠페인을 추진하고, 여름 겨울방학 시즌에 KT그룹 임직원과 자녀들이 ‘KT그룹 임직원 패밀리 봉사활동’을 통해 선플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선플재단은 2007년부터 악플과 혐오표현 추방을 위해 인터넷 평화운동인 ‘선플 운동’을 진행해온 비영리 단체이다. 선플운동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에서 근거 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를 지양하고, 악플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선플을 작성하는 것이다.

5월 현재 약 7000개 국내외 학교, 단체, 기업들이 동참하여 약 70만 명이 760만 개의 선플을 달며 선플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부사장)은 “KT는 국민기업으로 온라인 환경 조성에 기본적인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기에 건전하고 선진적인 인터넷 문화 조성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가치관이 성립되는 시기인 청소년기에 올바른 인터넷 윤리 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기에, 선플재단과 협업해 청소년 인터넷 문화 개선 캠페인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은 “국내 최대의 통신기업인 KT의 임직원들이 선플운동에 참여하고, 청소년들에게 착한 데이터를 지원하는 등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플운동을 통해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가 기술뿐 아니라 ‘인터넷 문화 선진국’으로 전세계에 알려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