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서울랜드서 5G테마마크 25일부터 운영


입력 2019.05.23 09:31 수정 2019.05.23 09:34        이호연 기자

5G 키오스크 통해 멀티VR, 에어맵코리아 등 선 봬

오는 25일~26일 캐릭터운동회

KT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다.ⓒ KT KT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다.ⓒ KT

5G 키오스크 통해 멀티VR, 에어맵코리아 등 선 봬
오는 25일~26일 캐릭터운동회


KT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KT의 기술 및 인프라를 적용해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2월 KT와 서울랜드가 ‘세계최초 5G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지 약 3개월 만이다. KT는 연내 KT의 5G네트워크 및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접목된 완전한 5G테마파크 구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어트랙션뷰 ▲랜드뷰 ▲에어맵 ▲VR투어 ▲가이드맵 ▲이벤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어트랙션뷰는 블랙홀2000, 킹바이킹 등 인기 놀이기구에 초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하여 놀이기구를 직접 타지 않고도 실감 나고 스릴 있는 1인칭 경험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모듈을 탑재한 카메라로 촬영된 1인칭 시점의 대용량 영상이 실시간으로 고객 단말로 전송된다.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봅슬레이 종목에 적용했던 KT의 기술이다.

랜드뷰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인 기가아이즈를 고객 주요 동선 및 인기 놀이기구 주변에 설치한 것으로, 주요 공간의 관람객 상황, 대기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KT 에어맵 코리아 관제 시스템이 적용됐다. 5G 테마파크 내 5개의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해 측정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관련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사람들이 놀이기구를 타는 생생한 VR영상을 볼 수 있는 멀티VR 가상투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멀티VR은 여러 장소에서 촬영된 VR영상을 모바일이나 PC에서 가상투어를 할 수 있는 5G형 서비스다. 서울랜드 내 주요 장소를 자신이 직접 돌아다니는 것처럼 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맵은 5G테마파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이며, 이벤트 메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 참여할 수 있다.

이 외 위치추적 기능을 가진 키코카드(KEYCO)를 도입하여 테마파크 내 미아방지 예방에 KT의 5G기술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KT는5G테마파크 오픈을 기념해 방문객들에게 더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25일과 26일 양일간 ‘e스포츠 라이브’ 서비스 체험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 존에서는 KT에서 독점으로 제공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멀티뷰 생중계 ‘뷰잉파티’가 진행된다.

서울랜드 피크닉 광장에서는 KT 키즈랜드 캐릭터 운동회가 개최된다. KT는 캐릭터 뮤지컬, 가족 운동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뿐 아니라, ‘어벤저스: 엔드게임’의 히어로가 등장하는 5G체험 프로모션 캐치히어로즈 스페셜데이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갤럭시S10 5G 등의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아울러 KT는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서울랜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 전무는 “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KT 5G기술과 서비스가 서울랜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업그레이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와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