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꼴찌 경제성장률인데…文대통령 거짓말 궁리만"


입력 2019.05.20 11:58 수정 2019.05.20 13:02        조현의 기자

"한국 경제성장률 OECD 22개국 중 '꼴찌'…정책 고치지 않는 정부"

"한국 경제성장률 OECD 22개국 중 '꼴찌'…정책 고치지 않는 정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황교안 대표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황교안 대표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문재인 대통령이 고집을 꺾지 않으면 경제는 더욱 무너질 수밖에 없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전라북도 김제에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신시도33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문 대통령이 끝끝내 잘못된 정책을 고집한다면 우리당은 국민과 함께 더욱 결연히 맞서 싸울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의 올 1분기 경제성장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꼴찌를 기록한 것을 언급하며 "정부와 여당은 우리 경제 성장률이 OECD 회원국 가운데 2위라고 했는데 결국 거짓말이 드러났다"며 "정부는 정책을 점검해 고칠 생각은 안 하고 거짓말로 국민을 속일 궁리만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국가채무 비율을 40%대 초반에서 관리하겠다고 말한 경제부총리에게 40%대의 근거가 무엇이냐고 따지며 재정 확대를 요구했다. 그러나 지난 정부 당시 국가채무 40%에 대해 나라 곳간이 바닥났다며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한 당사자가 문 대통령"이라며 "이 정도면 내로남불 및 현실 망각의 결정판"이라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