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부, 제1호 우수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에 ‘그린그래스’ 선정


입력 2019.05.14 14:48 수정 2019.05.14 14:49        이소희 기자

‘이달의 A-벤처스’ 매달 발굴…기업 인지도 제고 및 창업 선도사례 제시

‘이달의 A-벤처스’ 매달 발굴…기업 인지도 제고 및 창업 선도사례 제시

농림축산식품부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을 선정해 5월부터 소개한다.

이번에 처음 소개되는 이달의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인 ‘제1호 어벤처스(A-벤처스)’는 충북 충주에서 프리미엄 축산 사료와 축산 가공품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그린그래스가 선정됐다.

‘A-벤처스’는 농식품(Agri-) 벤처라는 의미와 농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벤저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작년 12월 기준 농식품 관련 벤처기업은 총 2233개로 전체 벤처기업 3만6820개 중 약 6%를 차지한다. 식품기업 뿐만 아니라 스마트 농기자재 기업, 유통 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들이 성장하고 있다.

이에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기업 사례를 ‘A-벤처스’로 매달 소개해 우수 기업의 인지도 제고와 판로 확대를 돕고, 창업 희망자에게는 선도 사례를 제시할 계획이다.

선정된 A-벤처스 그린그래스는 축산 업계에서 30년을 보낸 신승호 대표가 지난 2015년 9월 창업한 기업이다.

건강한 축산물 생산을 위해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을 WHO 권장 비율 1:4로 맞춘 고품질 한우·젖소 사료를 개발했으며, 이 사료를 먹여 키운 축산물로 우유, 요거트, 치즈 등 축산 가공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사료에 흔히 쓰이는 옥수수를 활용하지 않고 잣 솔방울과 들깨 부산물(임자박) 등 오메가3가 풍부한 농업 부산물을 활용해 생산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농업인들에게 추가 소득을 가져다주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그린그래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7년 2월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았으며, 창업 3년 만에 매출액 75억원, 고용인원 31명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2018년 이후 약 103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윤동진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은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속도, 우리 농업에의 기여도를 높이 평가해 그린그래스를 첫 번째 A-벤처스로 선정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그린그래스와 같이 농식품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우수 벤처·창업기업을 매달 소개해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